UNION INVESTMENT PARTNERS

NEWS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디지털광고플랫폼 “레인보우8” 후속투자

작성자
unionip
작성일
2020-10-27 14:08
조회
859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디지털광고플랫폼 “레인보우8” 후속투자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레인보우8(대표 고광웅)에 2019년 3월 투자에 이어 2020년 9월에 후속투자를 진행하였다. 레인보우8은 이번 투자로 성장 및 기술투자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레인보우8은 2017년 디지털광고플랫폼인 ACROSS ADN을 런칭하여 운영 중인 업체이다.

다양한 디지털광고플랫폼 업체들이 네트워크 배너를 활용하여 트래픽 유입에 집중하였다면 레인보우8은 정밀한 타게팅이 적용된 네트워크 배너를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유입하고 유입된 잠재고객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개인화 맞춤 상품을 노출하는 온사이트 마케팅이 동시 진행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네트워크 고정 이미지 배너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였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프로모션 내용과 타이머 노출이 가능한 타임배너 출시 등 다양한 UI배너와 템플릿을 제공하여 유저의 배너 집중도를 높였으며 레인보우8이 제공하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에 대해 특허 취득으로 기술력도 인정받았다.

이번 후속투자를 주도한 유니온투자파트너스의 김영도상무는 “레인보우8은 효율적인 타게팅 기술과 온사이트마케팅 등 탁월한 기획력을 통하여 매년 2배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0%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보일 정도로 수익성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은 성장성에만 집중하는 경쟁사와 비교되는 레인보우8만의 장점이다”면서 “여기에 고광웅대표의 디지털광고시장에 대한 탁월한 식견을 고려하면 레인보우8이 어디까지 성장할지 기대된다. 이번 후속투자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 및 협력을 통하여 레인보우8과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같이 동반 성장하고 싶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레인보우8은 이번 투자된 자금을 통하여 현재 KAIST와 공동 개발중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타케팅 알고리즘 개발을 마무리하고, DMP구축 등 시스템 고도화에 투자할 계획이다. 레인보우8은 시스템 고도화가 마무리되면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등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